090906_말없는 라디오 at 빵

경험한공연 murmur 2009. 9. 10. 18:46
사용자 삽입 이미지

 1년 간의 휴식에 들어가기 전, 말없는 라디오의 마지막 공연.
그동안 시리면서도 아련한 감정을 자극해주던 말없는 라디오의 공연을 1년 간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을
가지고 간 빵에서는 무중력소년의 공연이 진행 중이었다.

 의외로 많은 밴드 멤버가 인상적이던 신나는 사운드여서 조그만 클럽보다는 큰 공연장에서 더 돋보일 것 같았던 무중력소년의 공연이 끝나고 등장한 건 석준.
 목소리가 앨리엇 스미스와 같은 서늘함을 담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. 흉내라고 폄하하기 보다는 앨리엇 스미스를 연상시키는 것 만으로도 인상적이었던 공연이었다.
 
 석준의 무대가 끝난 후 시작된 말없는 라디오의 공연.
여전히 조용조용하면서도 핀트 안맞음으로 인한 웃음을 주던 멘트도 좋았지만,
10곡이 넘는 많은 곡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. 이별연곡으로 이름붙여진 4곡은 중간의 짧은 이야기와 함께
연주가 진행되어서 더 몰입해서 감상할 수 있었다.
 분위기도 약간 처지는 듯하면서도 말없는 라디오를 좋아하는 팬들이 모여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.

 기분좋은 앵콜곡을 마지막으로 말없는 라디오의 공연은 당분간 볼 수 없게 되었지만,
공연을 보고나서 느껴지던 이 복합적인 감정은 곧 그리워지겠지.
 1년이 지난 후 더욱 좋은 노래를 가지고 다시 만나볼 수 있기를. 내 주파수는 그대로일테니까.

  말없는 라디오의 음악이 궁금하다면

posted by 아쌀